[책] 사피엔스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과학지식 _ 2021.11.14 book


폐허가 된 세상에서
인류문명의 재건을 위해필요한 최소한의 지식을 담은 책

컨셉만 보면 미칠듯이 재밌을꺼 같은데...
막상 책을 열면 진짜 진지하게 

돌이켜보면 난 세계대전Z나 좀비서바이벌가이드 같은 내용을 기대했던거 같다.

근데 오히려 진짜 지식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보니
뭐랄까....한마디로 재미는 없음.
지식 수준이 생활 속의 팁 정도가 아니라 진짜 과학적 공식을 알려주는 수준이라 이해도 쉽지 않음.

유사시엔 진짜 도움이 될 지도!?

+
보고있자니 유툽체널 Primitive Technology이 보고 싶어짐

+
책 마지막에 추천도서 리스트에 눈이 간다.
아포칼립스를 다룬 책들인 듯 싶어서 한번씩 읽어봐야겠다

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

p.5
이런 조각들로 나는 나의  폐허를 버텨왔다 - TS엘리엇 <황무지>

p.13
토마스 스웨이트 - 아무것도 없이 토스터 만들기
https://www.ted.com/talks/thomas_thwaites_how_i_built_a_toaster_from_scratch?utm_campaign=tedspread&utm_medium=referral&utm_source=tedcomshare

p.27
종말뒤의 문명은 다른 시대의 테크놀로지들이 뒤숙박죽 섞인 "스팀펑크"라는 소설형식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.

p.97
돌려짓기 농법 
콩과식물 > 밀 > 뿌리채소 > 보리

p.111
온도, 염도, 산도 - 세 가지중 하나라도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는 최적조건에서 벗어나게 하면 식품보전이 가능함
(건조(잼), 염장, 발효...)

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- - - - - 

읽어보면 좋을 책

나는 연필입니다 I, pencil - 레너드 리드 
괴기식물 트리피드 - 존 윈담
인간종말 리포트 - 마거릿 에트우드
홍수 - 마거릿 에트우드
로빈슨 크루소
로빈슨 가족의 모험
아서왕 궁전의 코네티컷 양키
로드
리보위츠를 위한 찬송 - 윌터 밀러 주니어
종말문학 걸작선



핑백

  • 23camby's share : [책] 트리피트의 날 _ 2021.11.0 2021-11-21 10:10:17 #

    ... 에서 눈먼자들의 도시랑 비슷한 느낌인데트리피트의 날이 40년쯤 먼저 씌였으니까 이쪽이 좀더 오리지널의 느낌이긴 함. 얼마전에 읽은 [사피엔스가 알아야할 과학지식 #]를 보고 알게된 책인데아포칼립스 이후의 아이들은 야만인으로 크게 된다는 말은 꽤 신선했음. - - - - - - - - - - - - ... more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

btm


side